본문 바로가기

검색엔진 마케팅(SEO)/Google 검색엔진

타이틀(Title) 이 구글검색에 주는 영향 - Google 검색엔진 최적화 테스트

타이틀(Title) 이 구글검색에 주는 영향

이번달초 사이트 하나 새로 만들엇슴니다 .

구글은 새로운 사이트에 한해 최초의 나의 생각과는 달리 신중한 반응을 보였슴니다 .

사이트가 완성됨과 동시 sitemap를 구글에 사이트와 함께 제출하고 바로 20분정도 지나니 첫페이지를 수록하더군요 . 그리고 그후 7일동안 제가 사이트 타이틀을 세번을 바꾸어 보았는데 계속 최초수록한 첫페이지만 보여지고 더이상 수정한 페이지도 다른페이지도 수록을 하지 않더군요 .

그러드니 8일되는날 사이트의 첫페이지도 나중에 수정한걸로 수록이 되고 다른 페이지도 서서히 수록을 시작했슴니다 .

최초에 메인과 그외 5페이지를 수록하드니 13일 되니 수록한 페이지가 100페이지정도 되였슴니다 ..   

여기서 한마디 저는 게시물 40개정도밖에 올린것이 없는데 왜 100페이지나 수록이 됐을가요 ? 

하도 이상하여 검색된 페이지를 하나하나 체크를 해봣죠 , 

하 하 ~ 

타이틀이 다르고 내용은 꼭 같은 페이지가 두번,세번씩 수록된것이 였습니다 .
제가 처음에 게시물을 올렸다가 나중에 타이틀을 수정한것이 반이상인 원인이 였슴니다 .

여기서 알다싶이 구글은 페이지를 자체서버에 임시수록하고 바로 노출을 시키지 않는거 같슴니다. 나중에 사이트가 온정이 되고 일정시간지나면 임시수록된 게시물을 노출시키는것 같군요 .

이러고 보면 사이트 초창기일때에는 사이트의 템플릿이든 제목이든 자주 수정해서는 않될듯 싶네요 . 만일에 위 테스트처럼 제목만 다르고 내용이 같은 게시물이 중복으로 자주 올라오면 구글의 블랙리스트에 처넣을지도 모를 일이니요 ..

위 내용은 제가 임의로 테스트를 해본 결과일뿐임니다 .  저를 따라 하는분들이 없으시길 바람니다 .

만일 구글블랙리스트에 걸리면 어찌하노 ~  ㅎ ㅎ